우리가 꿈꾸는 교회| 총목자 모임이란

목자 부부가 전부 참여하여, 교회 전체에서 어떤 중요한 안건이 있는지 함께 나누고, 담임목사의 리더십 아래에서 다 같이 한 목소리를 조율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모입니다.

매번 한 목장씩 목자는 목장사역을 하며 생긴 원칙을, 목녀는 목장 사역을 하며 감사한 것을 나눕니다. 듣는 분들은 이 나눔을 통해 자신의 사역을 돌아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총목자모임을 하는 이유는 첫번째 교회 모든 목장들을 건강하게 만들어가기 위함입니다. 목장 안에서 모든 분들이 목장을 섬기지만 특히 목자, 목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목자목녀님들이 제대로 건강하게 사역할 때 목장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목자목녀님들이 목양을 할 때 한 마음이 되어 한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가정교회 사역은 연합 사역입니다. 한 목장만 잘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목장이 함께 잘 될 수 있도록 서로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 가면 쉽게 지치지만 함께 가면 힘이 나게 마련입니다. 세번째로 목장 사역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나누기 위함입니다. 목장이 서로 잘 하는 것을 보고 배울 때 선순환이 일어납니다. 잘하는 목장을 격려해주고 부족한 목장이 잘 세워지도록 서로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총목자모임을 위해 특별히 기도해주시고 이 모임을 통해 목자목녀님들이 새 힘을 얻고 함께 달리며 서로 배우고 격려하고 돕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여러분들이 목자목녀님들을 위해 중보기도할 때 목장이 더욱 건강해져 갈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