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 모임안내

//가정교회 모임안내
가정교회 모임안내2017-06-02T16:05:04+00:00

목장모임

목장은 그 안에서 예배, 교육, 교제, 전도, 선교가 이루어지는 작은 교회이며, 서로의 삶을 나누며, 보고 배워 나가는 가족공동체입니다.

목장은 3-4 가정이 가족을 이루어 서로의 삶을 나누며, 보고 배워 나가는 가족공동체입니다.
목장은 가정집에서, 6-12명 정도가 매주 금요일에 모이며, 그 안에서 예배, 교육, 교제, 전도, 선교가 이루어지는 작은 교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가족으로 함께 밥을 먹고, 삶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교제를 나눕니다.

목장을 인도하는 목자는 평신도 사역자로, 심방, 상담, 전도 등 목양에 필요한 역할을 감당합니다.이런 점에서 목자는 구역장이나 셀그룹 지도자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목자는 일주일의 삶 속에서 필요에 따라 목장 식구들을 섬기고, 자신이 맡은 공동체가 건강하게 자라도록 기도하며 돌보는 평신도 목회자입니다.즉 성경말씀에 기초해서(에배소서4:13-14) 목사는 목사로서의 본연의 일인 기도와 말씀선포,그리고 평신도를 훈련시키고 교회를 이끄는 일을 하고, 평신도들이 각 목장의 목양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일주일의 삶 속에서 목장 식구를 위해 기도하며 섬기고 같이 고민하면서, 목자는 담임목사의 마음을 품게 되고, 담임목사의 사역을 이해하며 함께 사역하는 동역자가 됩니다. 또한 솔직한 나눔을 통해 치유가 일어나고, 함께 기도하는 가운데 경험하는 구체적인 기도 응답들을 통해 하나님을 모르던 목장식구들은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고, 서로 섬기고 사랑을 주고 받으며 생기는 인격과 성품의 변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전도가 이루어집니다.

목장 식구들은 한 식탁에 둘러앉아 함께 음식을 먹으며 삶과 생각들을 나누고, 같이 찬양하고 기도하면서 한가족이 되어갑니다. 서로를 위해 아파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하는, 깊은 관심과 교제로 맺어진 가족이기 때문에, 믿지 않던 한 영혼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고, 허그식을 할 때 그렇게 뛸 듯한 기쁨과 감동이 느껴지는 것입니다.